본문내용 바로가기

배재대학교

대학안내

총장인사말

"나눔과 섬김을 실천하는 청년 아펜젤러를 키워내고 있습니다."

배재가 이 땅에 신학문과 신문화의 씨를 뿌린 지 어언 132년이 넘었습니다. 1885년 아펜젤러 선교사께서는 고종황제로부터 교명을 하사받아 대한의 반석이 될 인재를 키울 배재학당을 설립하였습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서양식 대학으로 출발한 배재학당은 ‘크고자하거든 남을 섬기라’는 당훈 아래 인재양성과 문화창달에 매진하여 우리나라 근대사의 한 획을 그은 수많은 민족의 선각자들을 배출하였습니다.

우리 배재대학교는 지난해 정부가 처음으로 실시한 대학구조개혁평가에서 대전지역 4년제 대학 중 가장 높은 등급인 우수대학으로 선정되어 대학의 수준을 공인받았습니다. 또한 교육부의 정부 초청 외국인장학생 관련 사업 중 5개 부문에서 2016년 수학 및 연수대학으로 선정되어 외국인 유학생 대상 우수 교육기관으로서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 들어서는 고용노동부로부터 '대학창조일자리센터(국내취업 거점대학)' '장기현장실습(IPP)형 일학습병행제' '청해진(해외취업 거점)대학' 등 대학생 국내외 취 · 창업 3개 사업을 모두 시행하는 대학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따라서 우리 배재대학교는 오는 2021년까지 5년간 84억 원의 국고를 지원받아 학생들의 취업과 창업의 거점대학으로써 힘차게 뛰게 될 것입니다.

저는 제 7대 총장으로 배재구성원들과 함께 아펜젤러 선교사와 하워드 선교사의 뜻을 더 큰 희망으로 승화시키고자 우리 대학의 발전목표를 '나눔과 섬김으로 행복한 자율생태대학'으로 삼아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의 인재상인 "실천하는 청년 아펜젤러"를 양성하기 위해 전 구성원이 매진하고 있습니다.

이 같은 발전 목표와 인재상 구현을 통해 배재인 모두가 공동체 속에서 상생의 시너지를 이끌어내며 조직에 기여할 수 있는 실천적 지성인으로, 공감과 소통으로 미래사회 창조에 적극 협력하는 전인적 감성인으로 성장할 것입니다. 또한 끊임없는 도전과 모험으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는 창의적 개척자가 될 것입니다.

새로운 가치에 도전하는 배재대학교를 지켜보아 주시고 함께 후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배재대학교 총장 사회학 박사
담당부서
비서실 홍보팀
전화
042-520-5583

배재대학교

(35345) 대전광역시 서구 배재로 155-40(도마동) / 155-40 Baejae-ro(Doma-Dong), Seo-Gu, Daejeon, Korea

T E L. 0 4 2 - 5 2 0 - 5 1 1 4 / F A X. 0 4 2 - 5 3 3 - 7 3 5 4

Copyright © Pai Chai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