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공지
-
제목2023년 배재대학교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모집공고
-
등록일2023-10-04 00:00:00
-
작성자취창업지원처장
-
조회수7,886
-
2023년 배재대학교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모집 공고
대학 내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진 우수 인재 발굴 및 육성을 위하여 2023년 배재대학교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을 위해 다음과 같이 공고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2023년 9월 27일
배재대학교 취·창업지원처장
1. 대회목적
❍ 창업에 열정이 있는 대전시 소재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하여 우수한 창업팀 발굴·포상하여 창업 도전을 의식 고취하고 창업문화 확산
2. 대회운영방식
가. 공모분야
참가 희망자는 창의적인 창업 아이디어 및 비즈니스 모델을 기반으로 실전창업팀으로의 성장을 실현할 수 있는 분야로 자율적으로 선정하여 제출
나. 지원자격
❍ 공고일 기준 배재대학교 소속 재학생
< 지원 제외대상 >
타인의 특허, 실용신안 등 지식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심사 대상에서 제외되며, 수상 이후 발견 시 수상 취소 및 상금 반납 조치
신청서, 사업계획서 등 본 사업관련 서류를 허위로 기재한 경우
공고일 기준 동일 또는 유사한 아이템으로 과거 他 경진대회를 통해 현금성 창업
지원금을 받은 자(팀원의 수상 내역을 포함)
2개 이상의 창업 아이템으로 신청 불가(중복수상 불가)
심사 결과, 등위에 해당하는 창업팀이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선정하지 않을 수 있음
3. 대회일정
추진절차
일정
내용
모집 및 홍보
2023. 09. 27.(수)
~ 10. 31.(화)
▪경진대회 홍보(온·오프)
▪신청서 접수(이메일 접수)
▼
서류평가
2023. 11. 10.(금)
▪서류평가 진행
▪발표평가 대상자 선정 및 통보
▼
본선대회,
시상
2023. 11. 28.(화)
▪발표평가 진행 (팀별 5~10분 발표)
▪시상
4. 선정 및 시상내역
시상은 공모 분야에 관계없이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3팀을 선정하며 본선 고득점 팀 순으로 선정 시상함.
훈격
상금
소계
대상(총장상)
1팀
1,000,000원
1,000,000원
최우수상(대학혁신사업단장상)
2팀
500,000원
1,000,000원
우수상(취·창업지원처장상)
3팀
300,000원
9,00,000원
5. 평가 및 심사
서류 및 발표 평가를 통한 선정
가. 서류평가(예선) : 제출된 참가신청서, 아이디어 제안서를 바탕으로 요건검토 및 독창성, 구체성, 실현가능성, 적합성, 사업계획서의 충실성 등을 서면평가(평가척도는 별도의 평가계획에 따름)를 통해 진행
나. 발표평가(본선) : 서류평가에서 선정된 작품에 한하여 PT발표 등 독창성, 적절성, 구체성, 실현가능성, 발전가능성, 참가자 역량 등을 평가(평가척도는 별도의 평가계획에 따름)하여 고득점 순으로 부문별 수상자 선정
다. 평가기준 : 부문별 평가지표 선정 후 평가
6. 신청 및 접수
가. 신청기간: 2023년 9월 27일(수) ~ 2023년 10월 30일(월) 17:00까지
나. 신청방법: 제출서류 이메일 접수 (msin7230@pcu.ac.kr)
❍ 제목 및 파일명: 2023년 배재대학교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팀명)
❍ 제출서류
- 참가신청서 (첨부1 양식)
- 사업계획서 (첨부2 양식)
-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 동의서 (첨부3 양식 / 팀장 및 팀원 전체)
- 재학증명서 (팀장 및 팀원 전체)
- 신분증 사본 (팀장 및 팀원 전체)
7. 문의처: 배재대학교 창업지원팀 (042-520-5349)
-
첨부파일
- 번호 제목 등록일 작성자 조회수 첨부파일
-
[ 공지 ]
[입학처] 2026학년도 수시 신입생 모집 실기고사 진행에 따른 관련 건물 통제 안내[Y관/P관/G관/운동장]
2025-10-13
입학처장
12261
-
[ 공지 ]
2025-10-13
대학혁신지원팀
17613
jpg 첨부파일이 있음
-
1488
[산학협력단] 1인 크리에이터 동영상 콘텐츠 경진대회 개최
2022-09-27
산학협력단
2954
hwp 첨부파일이 있음
-
1487
[기획처 성과관리센터] 2022 학부교육실태조사(K-NSSE) 참여 안내
2022-09-27
기획처장
6415
-
1486
[학생성장센터] 2학년 학생대상 진로발달검사(SAT 3) 실시 안내
2022-09-23
학생성장센터 학생성장지원팀
4587
pdf 첨부파일이 있음
-
1485
[학생성장센터] 2022학년도 2학기 학생성장 모니터링단(4기) 참여학생 모집
2022-09-23
학생성장센터 학생성장지원팀
3101
hwp 첨부파일이 있음
-
1484
2022-09-22
중앙도서관장
2913
-
1483
2022-09-22
산학협력단장
5052
pptx 첨부파일이 있음
-
1482
[학생성장센터] 2022학년도 2학기 "학생성장 사제동행 코칭" 참여학생 모집
2022-09-22
학생성장센터 학생성장지원팀
2335
hwp 첨부파일이 있음
-
1481
[학생상담실] 2022-2 숲 힐링 프로그램 신청 안내
2022-09-21
학생상담실
3361
-
1480
[사회봉사지원실] 2022-2학기 사회봉사 프로그램 공모 안내
2022-09-21
사회봉사지원실
5132
hwp 첨부파일이 있음
-
1479
2022-09-21
기획처장
24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