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의 근대교육 최고의 미래교육 대학안내

동영상투어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희 배재아띠가 2학기를 맞이해서 '랜선캠퍼스투어' 를 준비했습니다.
배재대학교를 총 4구역으로 나누어서 여러분들과 함께 투어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그럼 오늘 먼저 투어할 A구역에 대해서 먼저 자세하게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지도를 보시면 ABCD 구역으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저희는 오늘 A구역 투어를 진행을합니다.
A구역은 정문을 시작으로 21세기관, 예술관, 아펜젤러기념관, 킴스가든이 위치해 있는데요.
그럼 오늘 투어 먼저 진행해보도록 할까요?
함께 가지죠.
이곳은 배재대학교에 본부라고 할 수 있는 21세기관입니다.
은행과 편의점처럼 다양한 편의시설들이 위치해있고, 본부 부서도 여기에 위치해 있습니다.
네. 또한 이곳에는 경영학과를 비롯하여 의류패션학과 등 다양한 학과들의 전공 강의실이 있는 건물입니다.
그리고 이곳 지하에는 '스포렉스홀'이 위치해 있어서 체육대회처럼 다양한 행사들을 진행하기도 하는데요.
코로나19 전 시국에서는 입학식도하고, 졸업식도 하고 다양한 행사들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그럼 21세기관 소개는 이렇게 마치고 다음 건물로 가보실까요?

[음악]
이곳은 그랜드피아노 본떠 지어진 예술관 입니다.
멀리서 봐도 한눈에 웅장함이 들어오는 건물인데요.
이 건물을 어느 학과가 사용중이죠?
건물 모양이 피아노인 것 처럼 많은 문화예술대학 소속 학과들이 이 건물을 사용중인데요.
공연예술학과, 건축학과, 실내건축학과, 아트앤웹툰학부 이렇게 4개 학과가 위치해 있는 건물입니다.
이 건물 포토스팟을 제가 알고 있는데요.
저와 함께 가지 가보실까요?
여기 계단에 한번 올라가 주세요.

[음악]
잘 나오나요?
잘 나오고 있어요.

[음악]
여기가 대학생 느낌 낭낭하게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스팟 입니다.
제가 여기서 사진찍은 적이 있었는데 정말 잘 나오더라구요.

[음악]
수험생분들도 내년에 입학하셔서 여기서 사진 찍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이제 다음 건물로 이동을 해보도록 할 텐데요.
저희가 며칠전에 인스타그램으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무물보 질문을 받았는데요.
배재대 학우분들께서 많은 질문들을 해주셨는데 그 중 하나가 온실의 위치가 궁금하다고 하시는 분이 계셨어요.
온실 이제 가보셨어요 예원씨?
아니요 저도 가본적이 없어서 궁금해요.
온실은 여기 예술관 그리고 옆에 있는 아펜젤러기념관 사이에 위치해 있는데 저희가 지금 한번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음악]
여기가 바로 온실입니다.
정확한 명칭은 '원예실습동'인데요.
원예산림학과 학생들의 실습수업이 진행되는 장소입니다.
원예산림학과를 희망하시는 분들께는 좋은 실습장이 될 것 같아요.
그럼 이제 바로 옆에 위치한 아펜젤러기념관으로 넘어가 볼까요?
가실까요?
가실까요?

[음악]
짠~ 여기는 아펜젤러기념관인데요.
이곳은 예원씨가 속한 기독교사회복지학과 사용중인 건물이죠.
네 맞아요 기독교사회복지학과가 단독으로 사용하고 있는 건물입니다.
건축학과와 실내건축학과에서 이 건물 로비에서 졸업전시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 건물에는 채플관이있는데요 대면수업이 진행되면 여기 채플관에서 수업을 진행합니다.
저는 아직 비대면수업으로만 채플을 듣고 있는데요.
하루빨리 일상을 되찾아서 대면수업을 들으러 이곳에 오면 좋겠네요.
그리고 또 무물보 질문중에 하나가 드라마 <사생활> 촬영지가 어디냐고 여쭤보시는 분들도 계셨는데요.
그 촬영지가 바로 여깁니다.
저는 그 드라마를 보다가 아는곳이 나와서 엄청 반가웠어요.
그럼 이곳에 대한 소개는 이정도로 마치고 킴스가든으로 가보실까요?
네 여기는 킴스가든인데요.
배재대학교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죠.
네. 배재학당 설립자이신 아펜젤러 선교사 동상이 세워져 있는데요.
이곳에서 총장님이 쏜다같은 행사를 진행하기도 하며 캠퍼스 랜드마크인 만큼 많은 분들이 이곳에서 졸업사진 같은 기념촬영을 하기도 하는데요.
네 저도 여기서 사진을 몇 번 찍어봤는데 잔디밭에서 찍으면 사진이 확실히 잘나와요.
그럼 저희 오늘 썸네일 사진도 이곳에서?
네 좋아요
이렇게 오늘 A구역을 돌아봤는데 예원씨 어떠셨어요?
하루빨리 일상을 되찾아서 많은 분들이 캠퍼스 라이프를 즐겼으면 좋겠어요.
네 그러면 오늘 A구역 촬영은 여기까지 하도록하고, 다음 형상인 B구역 영상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그럼 저희는 다음 영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안녕.
안녕하세요 배재아띠 김하늘, 이주희 입니다.
오늘은 지난 A구역 투어에 이어서 저희와 함께 B구역으로 투어를 떠나보실텐데요.
주희씨 혹시 B구역이 어딘지 알까요?
네. B구역은 지도를 보시면 풋살장부터 시작을해서 서재필관을 비롯하여 생활관건물 그리고 녹색나무 숲 마지막으로 도서관까지 해당됩니다.
그럼 이제 B구역 투어를 시작해 볼텐데요.
혹시 여기가 어딘지 알 수 있을까요?
여기 풋살장 아닌가요?
네 맞습니다 하지만 좀더 정확하게 설명을 드리자면 2002년 한일 월드컵 개최 10주년을 맞이하여 히딩크재단 기증한 시각장애인용 풋살장입니다.
이곳에 풋살장을 기증하시게된 계기가 있을까요?
네. 이곳이름이 드림필드인것처럼 시각장애인분들이 안전하게 축구를 즐기실 수 있는 마음에 담아 전국에서 9번째로 배재대학교의 기증해주셨다고 합니다.
실제로 2012년 개장에 맞춰 이곳에서 시각장애인 축구경기가 열린적도 있는만큼 굉장히 인상깊은 기증인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 장소로 가보실까요?
네. 이곳은 외국인 유학생 전용 기숙사인 서재필관입니다.
네. 남녀층을 구분하여 2인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88명이 유학생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다음 바로 옆에 위치한 국제언어생활관으로 가보실까요?

[음악]
저희는 국제언어생활관으로 이동을 해봤는데요.
주희씨 혹시 기숙사 생활해 보신 적 있나요?
네. 저는 지금 생활관에 입사해서 지내고 있는데요.
아주 편하게 생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국제언어생활관은 다른용어로 파이텔이라고도 불리고 있는데요.
재학생 분들의 편안한 휴식처가 되어 주는 공간입니다.
네. 이곳 PA 여자기숙사와 PB 남자기숙사 두 건물을 합쳐서 천명이 넘는 학생이 수용가능하다고 합니다.
PA 기준으로 2인실과 3인실로 구성되어 있다는점 참고해주세요.
네. 그리고 이곳 지하에는 편의점 및 학생식당 등의 편의시설이 구비되어 있어서 학생 분들의 편리한 생활을 증진시키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대전 거주자 이외에 2022학년도 소식 최초 합격자 중 최종등록자는 100% 입사를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제 제가 생활관에서 생활을 하면서 가장 좋아하는 공간이 있는데 거기도 소개해드리면 안 될까요?
좋은데요 한번 가볼까요?
네 이곳은 제가 바로 가장 애정하는 공간 월평 나눔 숲입니다.
네 이렇게 생활관 뒤에 이렇게 큰 공간이 있어서 굉장히 좋은것 같아요.
네 저도 기숙사생인만큼 기숙사에서 생활을 하다가 휴식이 필요하거나 바람을쐬고 싶으면 이곳에 나와서 산책을 하곤 합니다.
또 특히 가을에는 은행나무가 노랗게 물든다고 해서 기대 중입니다.
네. 그리고 이곳은 배재대학교의 숨겨진 포토스팟인데요.
봄과 가을에 이곳 나무나 길목에서 사진을 찍으면 누구나 쉽게 인생샷을 건질 수 있습니다.
그럼 저희 오늘 여기서 썸네일 한번 찍어볼까요?
아 그럼 하나 둘 셋 쌤이 한번 신호 한번 보내주세요
하나 둘 셋
그럼 저희는 집현관으로 이동해 볼까요?
네. 저희는 집현관에 도착을 해보았는데요.
주희씨 집현관에 대해 설명해주실 수 있을까요?
네. 이곳은 남녀 학생이 30명 정도 입사가 가능한 집현관이고, 총 4인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 곳 지하에는 유학생들이이용 가능한 조리시설인 멀티플렉스홀 위치 있죠.
네. 지금은 코로나 19로 인해 운영되고 있지 않지만 하루 빨리 마음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멀티플렉스홀의 사용 방법이나 내부가 궁금하신 분들은 제가 만든 영상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네 그럼 마지막 기숙사인 목련관으로 가볼까요?
네. 이곳은 목련관인데요.
이곳도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이곳은 남학생 기숙사인데요.
최대 300명까지 수용이 가능하고 최근 리모델링을 진행해서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하실 수 있습니다.
네. 그럼 오늘 마지막 코스인 도서관 앞으로 가볼까요?
이곳은 배재대학교 도서관 입니다.
정식명칭은 주시경기념 중앙도서관인데요.
네. 총 5층으로 구성되어 있고 자율학습 실에서 공부할 수 있고, 책도 읽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있는데요.
또 이 도서관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스터디카페 까지 다양한 시설이 존재합니다
네. 그리고 전공서적 이나 학술지 등과 같은 다양한 자료들도 구비되어 있어서 학생분들이 시험공부를 하시거나 과제를 하는데도 부족함 없이 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네. 그럼 내부로 들어가보실까요?
네. 저희는 이렇게 도서관 5층에 올라와 보았는데요.
이곳 5층에는 독서실처럼 공부할 수 있는 열람실이 마련되어 있죠.
네. 조용한 공간에서 공부하실 분들께는 정말 최적의 공간입니다.
그래도 밖에 나오시면 이렇게 탁 트인 이런 휴식공간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
아마 저희 학교에서 가장 높은 지대에 위치해있는만큼 탁 트인 전경을 보면서 힐링 하실 수 있습니다.
네. 바람 불고 정말 좋네요.
그럼 3층으로 내려가 보실까요?
네. 도서관 3층에 위치한 스터디카페는는 영화를 볼 수 있는 공간인데요.
네. DVD 를 대여해서 편한자세로 영화 시청이 가능합니다.
공강신간에 이곳에서 활용해도 굉장히 좋은방법이겠죠.
네. 그러면 다시 도서관 밖으로 나가볼까요?

[음악]
네. 오늘은 저희가 기구의 투어를 한번진행해 보았는데요.
주희씨 오늘 어떠셨나요?
네 저는 올해 3월에 입학해서 또 캠퍼스 투어를 했을 때 느낌이 다시 났던 것 같은데요.
네. 이렇게 학교에 예쁘고 좋은 장소들이 많은데 학생분들이 많이 없어서 굉장히 아쉽습니다.
네 저도 여러분들과 빨리 캠퍼스의 낭만을 한번 누려보고 싶습니다.
네. 이상으로 B구역 투어를 마치도록 할게요.
다음 C구역투어도 기대해주세요.
안녕.
안녕하세요 저희는 배재아띠 이주희, 홍서영입니다.
오늘은 C구역 캠퍼스투어를 진행해 보려고 하는데요
서영씨 C구역 좀 설명해 주세요
지도를 보시면 C구역은 국제교류관부터 시작해서 백산관, 야외강당, 우남관, 스마트배재관, 대운동장이 해당됩니다.
그럼 바로 C구역 투어를 시작해보도록 할까요?
먼저 오늘 투어의 시작인 국제교류관 건물입니다.
서영씨 이곳 설명 좀 부탁드려요
네 이곳은 2005년 한국건축문화대상 특선을 수상했고 대한민국 건축재협회상 아름다운 건물 Best7 에 뽑혔을 정도로 완성도가 높은 건물입니다.
건축대상을 받은 적이 있는 만큼 웅장함이 느껴지는 것 같아요.
네 외관의 웅장함과 더불어 건물 내부도 상당히 멋지게 설계가 되어 있고, 햇빛이 아름답게 스며들 어서 아주 멋진 경관을 볼 수 있습니다.
국제교류관 건물은 어느 학과가 사용중인 건물인가요?
네 국제교류관은 미디어콘텐츠학과와 더불어 광고사진영상학과, 레저스포츠학과, 실버보건학과가 사용중이며 건물 1층에는 입학처, 입학팀이 위치해 있어서 수험생분들의 입학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듣기로는 이곳 국제교류관에 좋은 포토스팟이 있다고 들었는데요 어디인가요?
네 저희 캠퍼스에 아름다운 포토스팟! 바로 여기! 국제교류관 잔디밭인데요.
이곳에서 예전에 배우 조인성씨와 구혜선씨가 CF촬용도 진행했다고 해요.
그럼 저희 오늘 여기서 썸네일 사진 찍고 시작합니다.
하나, 둘, 셋!
이렇게 국제교류관 잔디밭은 봄부터 가을까지 계절에 따라서 새로운 풍경으로 인생샷을 건질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다음 건물인 백산관으로 이동을 해볼까요?
오늘의 두번째 코스인 백산관에 도착을 했습니다.
서영씨 이곳 백산관의 '백산'이 무슨 의미인지 아시나요?
네 당연히 알고있죠
배재학당 출신의 독립운동가 지청천 장군의 호가 '백산'이시죠
맞아요 지청천 장군의 정신을 이어받기 위해서 지어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백산관 내부에는 어느 시설이 위치해 있나요?
백산관은 층마다 다양한 시설이 위치하고 있는데요
일단 4층에는 시민버거, 소바공방과 같은 식당이 위치해 있으며, 재학생분들의 전공서적을 구매할 수 있는 서점과 수업준비물을 구매할 수 있는 문구점! 그리고 안경점과 우체국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편의시설들이 구성되어 있네요. 혹시 이외에 다른 시설들도 있을까요?
네 이외에도 5층에는 동아리방이 위치하고 있고요. 2층에는 외국인 유학생분들을 위한 SLC강의실도 새롭게 오픈을 했습니다.
유학생분들을 위한 SLC강의실은 학교 공식 유튜브에 소개영상이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제 다음 장소로 넘어가 볼까요?
네, 저희는 야외강당에 도착을 했는데요 소나무 숲속에 있으니까 색다른 장소처럼 느껴지지 않나요?
네! 학교 내에 이렇게 힐링되는 공간이 있다니 너무 마음이 편해지네요. 이렇게 좋은 야외강당은 어떤 곳인가요
네 일단은 먼저 '총장님이 쏜다!'와 같은 교내 이벤트나 행사진행에 사용되고 있는 아주 좋은 공간입니다. 많은 인원이 모이기 좋은 공간이라서 행사 진행에도 자주 쓰인다고 합니다.
이곳에서 야외 수업을 진행해도 좋을 것 같아요
네 실제로 코로나19 전에는 많은 학과가 날씨가 좋은 날이면 이곳에서 야외 수업도 하고 야외 채플도 진행이 됐다고 합니다.
또한 야와강당 앞에는 교내카페 '씨스뿜바2'가 있는데요. 이 카페에 대해서도 설명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네 카페 씨스뿜바는 전국 사립대 최초로 장애인 바리스타가 근무를 하는 카페로 아주 저렴한 가격 에 커피와 음료를 마실 수 있는 카페입니다.
날씨가 좋은 날엔 이곳에서 휴식을 취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그럼 다음 장소로 이동해 보도록 하겠 습니다.
이곳은 우남관입니다.
저는 이 건물에 처음 오는 것 같은데요. 여긴 어떤 수업을 하는 곳인가요?
일단 우남관은 교양 수업을 들으러 많은 학생들이 오시는 건물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국어국문·한국어교육학과와 심리상담학과가 이 건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 산학협력단과 LINC+사업단도 이곳 우남관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네 그리고 우남관 건물 뒤쪽으로 올라가시면 도서관이 있는데요. 그 사잇길에 은행나무가 줄지어 있어서 가을 분위기로 인생샷을 건지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으로 옆에 위치한 스마트배재관으로 이동해보도록 할게요.
자 이곳은 스마트배재관입니다. 외관이 정말 멋있는 건물중 하나죠! 서영씨 이 건물 와보신적 있으세요?
네 여기는 주로 학생 복지시설이 많이 위치해있어서 자주 방문했던 곳이에요. 많은 학생들이 이용 하는 건물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맞아요 재학생분들이 쉽게 이용하실 수 있는 대표적인 학생복지시설로는 먼저 건강증진실이 있습니다. 아프거나 다쳤을 때 방문하면 처치도 받고 약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민이 있을 때 상담받을 수 있는 학생상담실도 1층에 있고, 2층에 위치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는 재학생분들의 취업과 창업 상담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4층에는 교양교육을 책임지고 있는 주시경교양대학과 ACE라운지가 있고요. 5층에 자리잡고 있는 IPP사업단은 학생분들의 장기 현장실습을 담당하며 AI·SW중심대학사업단에서는 SW중심대학사업 관련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각 사업에 관심있는 학생분들이라면 많이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네 그럼 이제 마지막 장소 대운동장으로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곳 대운동장은 언제봐도 넓네요.
네 우리 학교의 축제가 열리게 되면 항상 이 대운동장을 주무대로 사용을 했었는데요. 많은 인원이 축제를 즐길 수 있는 만큼 넓은 운동장이죠?
축구 및 농구 등 다양한 운동도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네 맞아요 축제뿐만 아니라 단과대학 체육대회도 이곳에서 하고 있고, 얼마전에 열린 전국기능경기 대회장으로도 사용이 되었다고 해요.
이렇게 오늘 C구역을 돌아봤는데요. 서영씨 오늘 어떠셨어요?
위드코로나에 접어든 이후 대면강의가 확대되면서 학교에 자주 오게 되었는데 이렇게 촬영을 하며 서 한번 더 돌아보니까 캠퍼스가 더 친숙하게 느껴졌어요.
네 이제 조금 더 많은 학생분들이 캠퍼스에 오시면서 활기가 넘치는 것 같아요.
그럼 이제 C구역 투어는 이렇게 마무리를 하도록 하고요
다음 영상인 D구역 투어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그럼 안녕 ~
안녕하세요 배재아띠 홍서영 이주희입니다. 오늘은 캠퍼스 D구역 투어를 진행할 예정인데요. 주희씨 간략한 D 구역 소개를 부탁드려요. 네 D구역은 아펜젤러관부터 하워드 기념관까지 총 아홉 개의 건물이 있는 구역입니다. 자연계열과 공과대학 유아교육과 항공서비스학과 학군단이나 학생지원시설이 밀집한 공간입니다. 그러면 투어를 바로 시작해 볼까요?
먼저 첫 번째 구역은 자주로입니다. 캠퍼스 제 2의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죠. 벚꽃이 휘날리는 봄에 이곳은 아주 아름다운 벚꽃 명소가 됩니다. 맞아요 캠퍼스 제 2의 랜드마크인 만큼 봄이 되면 벚꽃이 피고 그 아래에서 취업설명회와 같은 행사가 진행되기도 하고 많은 분들이 이 벚꽃과 함께 사진 촬영을 할 만큼 아름다운 포토 스팟이 됩니다. 내년에 입학하시는 분들도 여기에서 사진을 찍으셔서 꼭 인증샷을 건져가 가시길 바랄게요. 그럼 다음 장소로 이동을 해볼까요.
저희는 아펜젤러관에 도착을 했습니다. 서영씨 아펜젤러관 소개 부탁드려요 먼저 아펜젤러관은 5층으로 구성된 건물입니다. 이 건물에는 재미있는 사실이 하나 있는데요. 주희씨 혹시 아펜젤러가 아닌 몇 평인지 아시나요. 아니요 평 수까지는 잘 모르겠어요. 우리 배재학당 창립년도가 언제인지 아시나요. 1885년이죠. 그럼 설마 1885평인가요. 네 맞아요 아펜젤러는 배재학당 성립 설립년도와 같은 1885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신기하네요. 그러면 이 건물의 주요 시설은 무엇이었나요. 일단 3D 프린터와 레이저 커터 그리고 VR기계교육 1인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메이커 스페이스와 플렉서블 강의실 창의융합스튜디오 등 다양한 AI·SW를 재학생 분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 그리고 5층에는 외국인 유학생 분들을 위한 한국어교육원도 위치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펜젤러관 옆에는 배재스넥바라는 분식점도 위치해 있는데요. 저렴하게 맛있는 분식을 드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입구 바로 왼쪽에는 해외 취업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요. 그럼 이제 아펜젤러관 뒤에 있는 자연과학관으로 이동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곳은 자연과학관입니다. 서양식 이 건물은 언어학과에서 사용 중이죠. 자연과학관은 외식조리학과를 비롯해 의생명과학과 원예산림학과 식품영양학과, 조경학과가 이용 중인 건물입니다. 그러고 보니까 이 건물하고 아펜젤러관 하고 이어져 있는 것 같아요. 올해 건물 내부 3층에 이어져 있어서 건물 내부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고 하네요. 두 건물이 이어져 있어서 수업이 있다고 하면 짧은 동선으로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연과학관 1층에는 고트빈도 위치해 있어서 편하게 커피도 마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으로 하워드관과 미래창조관으로 이동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곳은 하워드관과 미래창조관입니다. 두 건물이 가깝게 붙어 있네요. 네 맞아요. 일단 앞에 위치한 건물이 하워드관입니다. 드론·철도·건설시스템공학과와 신소재공학과 실습실들이 위치해 있죠. 이 건물명은 유아교육과의 전신인 대전보육학원 설립자 클라라 하워드 여사의 이름을 빌려 온 것입니다. 하워드관은 창업보육시설로도 활용이 돼서 여러 회사들이 입주한 창업 인큐베이터로도 쓰이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미래창조관에는 앞서서 말씀드린 두 개의 학과를 비롯해서 저희가 속해있는 간호학과가 사용중인 건물입니다.
미래창조관 5층관 6층에는 시뮬레이션실과 같은 간호학과에 다양한 실습실도 존재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1~2층에는 계단식 강의실이나 첨단 강의실도 있다고 해요. 그러면 이들 옆에 있는 타이거 하우스로 이동을 해보도록 할게요
이곳이 바로 타이거 하우스인데요. 주희씨 타이거 하우스를 알고 계시나요. 아니요 저도 지도에서만 보고 처음 와봤어요 타이거 하우스의 타이거는 배재대학교의 상징 동물인 호랑이를 뜻하고 있죠 배재대학교 축구부는 배재호랑이라는 별칭으로 열심히 활약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제 정보과학관으로 이동을 해보도록 할께요.
이곳은 정보과학관 앞입니다. 건물 소개도 부탁드려요. 정보과학관은 전자공학과와 전기공학과 그리고 AI·SW소프트웨어공학부에서 사용 중입니다. 그리고 이 곳 1층에는 AI·SW중심대학사업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창의융합빌리지가 위치에 있어서 AISW공학부 학생들의 다양한 실습과 해커톤대회도 열린다고 합니다. 그 외로도 다양한 실습수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창의융합빌리지가 궁금한데요. 설명해 주실 수 있나요. 창의융합빌리지는 트랙별로 실습실이 있고요. 컴퓨터실도 두 곳이나 있다고 합니다. 많은 인원들이 편하게 실습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네 맞아요. 해당 전공 학생이 아니어도 배재대학교 재학생이라면 AI·SW중심대학사업단 홈페이지에서 이용 신청이 가능하니 편하게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 건물로 이동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네 저희는 소월관에 도착을 했습니다. 서영씨 이 건물은 어느 학과가 사용 중이죠? 소월관을 간략하게 소개해 드리자면 AI·SW공학부 정보보안학 전공과 항공서비스학과에서 사용 중이고 식품영양학과 실습실도 이 건물에 있다고 합니다. 이 건물 뒤에는 드론 철도 건설시스템공학과의 궤도 공학 실습실도 위치해 있습니다. 또 이 건물 5층에 항공서비스학과 기내실습실도 있다고 들었는데 그곳도 궁금해요. 네 그곳은 전국 TOP 3 규모를 자랑하는 Mock-Up실이라고 해요. 퇴역한 실제 비행기를 실습실로 개조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정말 멋진 실습실이네요. 그럼 이제 옆에 있는 김옥균관으로 이동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곳은 김옥균관입니다. 서영씨 이곳은 처음이시죠. 네 처음이에요 이곳은 학생군사교육단에서 사용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ROTC를 준비하시는 학생분들의 군사학 수업이 여기서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이제 하워드 기념관으로 이동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네 이곳은 하워드기념관인데요. 이곳도 예술관과 동일하게 그랜드피아노 모양을 형상화해서 지어졌다고 합니다. 이 건물은 유아교육과가 단독으로 사용 중입니다. 하워드기념관에는 배재유치원과 어린이집도 같이 위치에 있어서 유아교육과 학생분들의 실습도 같이 진행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네. 배재대학교 유아교육과는 60여년의 전통을 자랑하고 있으며 매년 다수의 임용고시 합격생을 배출하고 있습니다. 유아교육과를 희망하시는 수험생 분들에게는 최적의 교육환경인 것 같습니다. 그럼 이제 마지막 장소로 이동을 해보도록 할까요.
이곳은 소월각인데요. 정말 휴식하기에 좋지 않나요. 네 공강 시간에 휴식하기에는 정말 최적의 장소라고 생각이 듭니다. 서영씨 오늘 이렇게 후문에 위치한 D 구역을 둘러봤는데 어떠셨어요. 많은 분들에게 캠퍼스를 소개해드릴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아요. 네 이제 추운 겨울이 다가왔는데요. 이 영상을 보시는 모든 분들 건강 건강관리 잘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곧 겨울방학도 찾아오니 모두 조금만 더 힘내시길 바랄게요. 그 다음 이렇게 A,B,C,D 나누어서 진행한 캠퍼스 투어 오늘로써 막을 내리게 되었는데요. 배재대를 희망하시는 수험생분들 그리고 재학생 가운데 내년에는 꼭 캠퍼스에서 모두 만나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동안 네 구역의 각진 캠퍼스 투어 영상 시청해주신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그럼 저희는 다음 콘텐츠로 찾아 뵙겠습니다.

콘텐츠 정보

담당부서

최종수정일2022-01-22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USER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