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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행정서비스헌장

PAICHAI 교육행정서비스헌장

우리 배재대학교 모든 교직원은 아펜젤러 선교사의 크고자 하거든 남을 섬기라는 배재 설립 정신 구현을 위해 고객이 만족하는 최고의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들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는 배재대학교가 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우리는 대학의 행정과 교육·연구·사회봉사 활동의 내실화에 필요한 다양한 방법을 개발하고 이를 실행에 옮기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는 밝은 미소와 존댓말로 정중하게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우리는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신속·공정·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우리는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행정에 적극 반영하며, 교육행정서비스의 수준을 꾸준히 향상시키겠습니다.

우리는 행정 처리 과정에서 불편을 드린 경우, 즉시 시정하고 반복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는 고객들로부터 행정서비스에 대한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 하겠습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교육행정서비스 이행기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실천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1.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 행정서비스헌장과 이행기준을 철저히 준수하겠습니다.
  • 신속하고 성실한 업무 처리를 위하여
    • 서류를 고객의 귀중한 의견으로 여겨 정확히 해당부서에 전달하고 신속하게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각 건물 현관에 사무실 등의 안내도를 설치하고, 각 사무실 입구에 직원업무 안내 및 배치도를 게시하겠습니다.
    • 직원들은 자리에 명패를 비치하고 직원 신분증을 항상 패용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직원이 없을 경우에는 동료직원이 대신하여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고객께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하시는 경우
    • 전화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전화를 받고 "감사합니다. ○○팀 ○○○입니다."라고 하며, 3회 이상 울린 후에는 "늦게 받아 죄송합니다. ○○팀 ○○○입니다."라고 밝히겠습니다.
    • 잘못 걸려온 전화를 받았을 때는 "○○팀으로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혹시 연결과정에서 전화가 끊어지면 "○○○-○○○○번으로 다시 걸어주시기 바랍니다.“ 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직원이 없을 경우에는 동료직원이 대신하여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과의 용무가 끝났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안녕히 계십시오."라고 인사를 드리고 고객께서 먼저 전화를 끊은 후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2. 민원처리에 대한 이행기준

  • 접수된 민원은 공명정대하고 신속하며 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성별, 종교, 사회적 신분, 출신 지역 등 어떠한 이유로도 고객을 차별하지 않고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 처리와 관련하여 어떠한 압력이나 청탁에도 굴복하지 않겠습니다.
  • 고객이 이해할 수 있도록 민원 처리 결과를 상세하게 알려드리겠으며, 딱딱하고 어려운 전문용어는 알기 쉽게 풀어서 설명하겠습니다.
  • 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하는 사항은 미리 설명하고 양해를 구하겠습니다.

3.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 제공한 서비스에 대해 고객께서 아래 사유로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 직원의 잘못으로 고객이 두 번 이상 직접 대학을 방문하시게 된 경우
    • 전화, 팩스, 인터넷 등으로 처리 가능한 업무를 직접 오시도록 안내하여 처리한 경우
    • 약속한 처리기한을 지키지 않았거나 중간 연락을 하지 않아 지장을 초래한 경우

      ▶ 담당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우선적으로 해당업무를 처리하고, 추후에는 위와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전화통화 시 불친절하거나 불쾌하게 느끼셨을 경우

    ▶ 연락해 주시면 해당 직원에게 주의와 친절교육을 시키겠습니다.

4. 고객의 참여와 만족도 조사 및 결과 공개

  •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을 느끼신 부분이나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으면 전화, 팩스 또는 배재대학교 웹사이트(http://www.pcu.ac.kr)로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의 민원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의 참여와 만족도 조사 및 결과 공개로 구분, 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에 대한 정보
    구분 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행정서비스헌장 총괄
    •   - 불친절, 불만족 시정요구
    •   - 행정개선 및 정책제안 사항
    •   - 비리 및 비위행위 신고
    총무인사팀 042-520-5231 070-4850-8303
    배재대학교(http://www.pcu.ac.kr) "친절/불친절 신고센터" 운영
  • 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연 1회 이상 실시하여 그 결과를 홈페이지(http://www.pcu.ac.kr) 에 공표하겠습니다.
  • 서비스 이행 기준에 대한 달성도가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검토과정을 거쳐 제도개선, 교직원 교육 등의 시정노력을 계속하겠습니다.
  • 만족할 만한 업무처리를 하거나 친절한 교직원에 대해서는 포상 등을 실시하겠습니다.

5. 고객에게 협조를 요청하는 사항

  • 우리 대학의 전 교직원은 한 차원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여러분께 만족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아낌없는 성원과 함께 다음 사항을 적극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능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성명, 주소, 연락처를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교육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주시고, 공익우선의 행정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모범이 되는 교직원을 알려주시면 모든 교직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하고 직원평가 등에 적극 활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법규나 제도로 말미암아 불가피하게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이해하시는 아량을 베풀어 주시기 바랍니다.
    • 일 처리과정에서 대가를 요구하거나 금품을 주고받는 행위는 범죄행위이므로 깨끗한 교육풍토 조성을 위하여 함께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교육행정서비스와 관련한 좋은 의견은 우리대학 총무인사팀(Tel. 042-520-5231)으로 연락을 주시면 검토하여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콘텐츠 정보

담당부서

최종수정일2022-0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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