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공지
-
제목2024학년도 1학기 영미권 교환학생 모집 안내
-
등록일2023-09-25 11:44:25
-
작성자국제처
-
조회수3,091
-
2024학년도 1학기 교환학생 모집 안내
(영미권_미국, 영국)
국제처에서는 「해외 학생 파견에 관한 규정」에 의거, 해외 자매대학에서 수학하게 될 교환학생을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니 관심 있는 재학생들의 많은 지원바랍니다.
◈ 교환학생 제도란?
본교 해외 자매대학에서 수학하고 취득한 학점을 본교(소속 학부/과)에서 인정받음. 파견 기간 본교에 등록금을 납부하고 파견되는 자매대학의 등록금은 면제 받음
◈ 프로그램 지원 자격
1. 파견학기 기준 2학년 1학기에서 4학년 1학기 재학생(단, 4학년 1학기 생은 1개 학기만 파견 가능)
2. 직전학기 평점평균 1.91 이상인 자
3. 신체 건강하며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
4. 본인의 교환유학 소요 경비를 충당할 수 있는 자(영미권 1개 학기 소요경비 7,500불 ~ 8,500불 예상)
5. 각 대학에서 요구하는 언어자격을 갖춘 자
◈ 프로그램
국가
대학명
소재지
인원
(내외)
파견기간
수업
언어자격
미국
앤드류대학교(Andrew College)
http://andrewcollege.edu
조지아주
20명
1개 학기
TOEFL iBT 61또는IELTS 5.5이상(폐지)공인영어성적 무관하며, 추후 앤드류대학과 Zoom 영어 인터뷰를 통해 선발
가우처대학교(Goucher College)
메릴랜드주
2명
1개 학기
TOEFL iBT 80(530 ITP) 또는 IELTS 6.5(각 영역 5.5 이상) 또는 Duolingo 105 이상
괌대학교(Univ. of Guam)
https://www.uog.edu
괌
1명
1개 학기
TOEFL iBT 61 또는 IELTS 5.5 이상
영국
요크세인트존대학교(York St. John Univ.)
www.yorksj.ac.uk
요크
5명
1개 학기
TOEFL iBT 75 (L 17, R 18, S 20, W 20)
또는 IELTS 6.0 (각 영역 5.5 이상)
센트럴랭커셔대학교(Univ. of Central Lancashire)
프레스턴
5명
1~2개 학기
TOEFL iBT 80 (각 영역 20 이상)
또는 IELTS 6.0 (각 영역 5.5 이상)
SOAS 런던대학교(SOAS Univ. of London)
www.soas.ac.uk
런던
5명
1~2개 학기
TOEFL iBT 100 (각 영역 23 이상)
또는 IELTS 6.5 (각 영역 6.5 이상), 본교 GPA 3.3 이상
※ Andrew College와 Goucher College에 한국인 담당자가 있어 유학 조기 적응 및 대학 생활 지원 가능함
※ Andrew College는 본교와의 활발한 교류를 위해 공인영어성적 자격조건을 폐지하고, 올해 교환학생 수용 인원을 최대 20명으로 확대함
※ 지원서 접수 마감일 기준 2년 이내 유효한 성적
◈ 지원 절차
1. 링크 접속 및 신청서 제출 : https://forms.gle/uUgzWHUVJLDhG5EJ8 (크롬 또는 엣지 접속) 또는 QR코드 스캔
2. 구글 신청서 제출 기한 : 2023.10.11.(수) 15:00까지
* 1차 서류 제출 : 지도교수 추천서 1부,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 1부, 배재대학교 전체학기 성적증명서(영문), 공인어학성적표(해당자) 사본
* 1차 서류 제출 기한: 2023.10.11.(수) 15:00까지
3. 1차 선발자 안내 : 10월 13일 예정, 추후 안내
4. 1차 선발자 대상 오리엔테이션 : 각 파견대학별 진행, 추후 안내
* 2차 서류 제출 : 자매대학 교환학생 신청서류(지원서, 여권사본, 잔고증명서 등), 서약서, 미국 파견대학에서 10,000불 ~ 15,000불의 잔고증명서를 요청할 수 있음
5. 자매대학교에서 최종 합격자 선발
◈ 선발 절차
1. 본교 국제처에서 1차 선발 및 파견대학교로 추천
▶ 해당 국가의 외국어능력, 평점평균, 신청서 및 유학계획서, 학과장 추천서 등 종합하여 선정
▶ 본교 대표학생으로서 해외자매대학 파견에 부적격한 요소 발생 시 탈락
▶ 필요시 면접 시행
2. 파견대학교에서 최종 선발
▶ 본교에서의 최종 선발 후에도 국제처의 요청 및 교환학생 파견 준비에 소홀한 경우 또는 해외자매대학 파견에 부적격한 요소 발생 시 파견 취소될 수 있음
▶ 선발 인원은 코로나19 상황 악화 및 파견대학교의 사정에 따라 파견 취소 및 연기될 수 있음
▶ 최종 선발 후 개인사유로 교환유학을 임의 취소할 경우 졸업 시까지 국제처에서 주관하는 해외 파견 프로그램에 지원할 수 없으므로 신중히 지원요망
◈ 파견 시 부담비용
1. 본교 등록금 납부+파견 대학교 등록금 면제
2. 기숙사비 또는 홈스테이비, 식비, 교재비, 보험료, 항공료, 비자발급 등 일체비용 개인부담 (1개 학기 소요경비 7,500불 ~ 8,500불 예상)
◈ 주의사항 및 지원자 의무
1. 파견대학 소재국가로의 입국과 관련된 비자 서류준비 및 신청, 항공권 구매 등은 학생 본인의 책임 하에 개별 진행
2. 전공학점 인정 관련 지도교수, 소속학부/과장 교수님과 충분한 사전 상담 후 지원
3. 학점인정 관련 문의 : 각 소속 학부/과
▶ 파견대학에서의 학기 종료 후 파견대학에서 성적표 발급→ 배재대학교로 성적표 발송 → 학생 소속 학부/과
로 성적표 전달 → 학생 소속 학과(부)에서 학점인정 관련 심사(전공 및 교양 학점 구분, 인정학점 산정) →
학생 소속 학부/과에서 교무처로 해외이수학점인정 신청
* 해외에서 취득한 학점은 조기 졸업 시 졸업학점에 포함되지 않음
4. 교환학생 파견기간 중 휴학, 중도포기, 자퇴 불가
5. 교환학생 프로그램 시행과 관련한 국제처의 안내 및 지침에 적극적으로 협조
- 해외 자매대학으로 파견은 선정 이후에도 국제처에서 안내 받은 의무 불이행 (ex. 오리엔테이션, 업무 비협조, 연락두절), 서류의 위변조 및 기한 내에 미제출 등), 현지 대학 측 사정 또는 선발자의 자격이 미흡하다고 판단 될 경우 취소되거나 임의로 취소되거나 조정될 수 있음
◈ 관련 문의
1. 사무실 : 국제처 국제학생교류팀, 21세기관 2층 P226
2. 문의처 : 042-520-5243, intl@pcu.ac.kr
2023. 9. 25
배재대학교 국제처장
-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