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교육과정 안내 및 수강신청

챗GPT를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

교육과정

챗GPT를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

강사

배요한(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마케팅 멘토)

강좌 소개

챗GPT를 활용하여 디지털 마케팅의 기본 개념과 전략을 이해한다.
챗GPT를 통해 생성된 콘텐츠를 활용하여 효과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계획하고 실행할 수 있다.
이론 강의와 실습을 통해 GPT를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학습합니다.
학습 자료와 실습 환경을 제공하여 참가자들이 실제로 GPT를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교육 내용

주제 내용
1주 디지털 마케팅 개요 디지털 마케팅의 중요성과 기본 개념 소개
챗GPT의 역할과 활용 가능성 소개
2주 디지털 마케팅 개념별 특징 이해 다양한 마케팅 플랫폼 이해하기
데이터 기반의 퍼포먼스 마케팅, 그로스 마케팅 이해
3주 챗GPT를 활용한 시장조사 챗GPT로 시장조사하기
챗GPT로 고객 페르소나 작성
4주 챗GPT를 활용한 소셜미디어 마케팅 챗GPT를 활용한 소셜 미디어 콘텐츠 기획과 실행 전략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특징과 활용 방안
5주 챗GPT를 활용한 검색엔진 최적화(SEO) 전략 챗GPT를 활용한 키워드 분석과 SEO전략 이해
6주 챗GPT를 활용한 블로크 콘텐츠 제작 챗GPT와 생성형 AI 이미지 도구를 활용하여 블로그 콘텐츠 제작
7주 챗GPT를 활용한 유튜브 콘텐츠 제작 챗GPT를 활용하여 유튜브 콘텐츠를 만들 타이틀, 스크립트, 해시태그 등을 생성한다.
8주 Vrew를 활용한 유튜브 콘텐츠 제작 Vrew를 활용하여 유튜브 영상 콘텐츠를 생성한다.
9주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 이해와 전략 수립 DA(디스플레이 광고), SA(검색 광고)를 이해하고 전략 수립 방법을 학습 한다.
10주 챗GPT를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 챗GPT와 생성형 AI 이미지 도구를 활용하여 마케팅 캠페인 제작
11주 챗GPT를 활용한 E-mail 마케팅 E-mail 마케팅에 대해 학습하고, 챗GPT 활용 방안을 학습한다.
12주 챗GPT를 활용한 마케팅 보고서 작성 챗GPT를 활용하여 마케팅 보고서를 작성해 본다.

* 위의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수도 있습니다.

TOP